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휘센 제습기 추천 이유(내돈내산 6개월사용기,가격 정보)
    리뷰 2020. 4. 26. 20:53

     

     

     

     

     

     

    나는 사실 빨래 건조를 위해 제습기를 구매하게 됐고 지금도 대부분 그런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장마철인 여름 보다 겨울에 더 빨래가 마르지 않는다는 사실을 이집에 이사오고 나서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때 제습기와 건조기 중 고민이 있었는데, 비교할 당시 건조기가 옷을 후즐근하게 만든다는 후기가 많았고 줄어듦을 걱정해 두꺼운 겨울옷들을 건조기에 넣지 못할 것 같아 빨래 건조 뿐 아니라 여러모로 쓸모가 있을 것 같은 제습기를 선택하게 되었다.

    적지 않은 시간 동안 검색·비교를 반복 한 후에 내린 결정 LG 휘센 제습기 DQ168PGE.

    그럼 장점으로 나열되는 제습기 후기 바로 go go

     

     

    선택이유

     

     

    1. 제습능력

     

    일단 제습기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당연히 제습 능력이다. 이는 제습기가 하루 동안 제습 할 수 있는 습기의 양을 말하는데

    제습능력 10L보다 16L가 당연히 제습 가능한 면적이 넓다. 나는 주로 옷방에서 사용할 예정이지만 다른 용도도 생각해 16L이하의 제품은 선택에서 제외시켰다.

     

     

    2. 디자인

     

    사용하지 않을 때 윗부분이 덮혀있는 구조라 먼지가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줄 것 같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보기 싫지 않은 정도였다. 손잡이 부분 색이 여러가지인데 나는 핑크 골드를 선택했고 파란색이나 완전 핑크보다는 몇만원 비싸긴 했다. 

     

     

    3. LG ThinQ 앱

     

    우리집 큰 가전은 모두 엘지인데 앱하나로 모두 조절 가능한게 편해서 구매.

    그런데 사고보니 쓸일은 거의 없다. 일단 빨래를 널어 놓고 제습기를 돌려야 하기 때문에 직접 버튼을 누르는게 더 빠르기 때문이다.

     

     

     

     

    6개월 사용 후기 

     

     

    1. 일단, 제습기를 구매하길 정말 잘했다. 사길 잘 한 가전 중 하나!

    제습기 없었으면 두꺼운 겨울 옷들 건조하기 정말 힘들었을 것 같다.

     

    2. 제습기 사용시 방안의 온도가 올라간다.

    나는 겨울에 옷방에서 사용했는데 방이 정말 추울 때는 바람도 차갑고 온도가 올라가는 느낌이 들지 않았지만, 어느정도 따뜻할 때는 온도차이가 확실히 느껴졌다.

     

    3. 전기요금 차이 느끼지 못했다.

    제습기가 에어컨 만큼 전기세가 나온다고 들었고 매일 8시간 이상 씩 사용 할 때는 전기 요금이 걱정되긴 했는데 깜짝 놀랄만큼의 변화는 없었다. 만약 여름철에 에어컨과 같이 사용한다면 또 어떨지 모르겠다.

     

    4. 주로 빨래건조(축축한날, 미세먼지 심한날)에 사용하지만 가끔 화장실 물기 말릴때도 사용하는데 화장실이 금방 뽀송해진다.

     

    5. 소음은 사용하는 방 문닫고 다른 방에 있으면 들리지 않는 들리지 않는(거슬리지 않는) 정도이다.

    어차피 제습기는 사람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고려할 부분은 아닌 것 같다.

     

     

     

     

    생김새를 알아보자

     

     

     

     

     

    운전모드 버튼으로 원하는 제습 상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옷방에서 의류건조를 주로 사용한다.

     

     

     

    오른쪽 손잡이는 골드 핑크. 다시말하지만 일반 블루 그린 핑크 보다 몇만원 더 비싸다.

    제습기를 집안에서 옮겨 다닐때 저 손잡이로 당기면 편리하다. 디자인적으로는 잘 모르겠다.

     

     

    사용하지 않을 때 예쁘게 닫혀있는 송풍구. 먼지가 들어가긴 하겠지만 쌓일 걱정은 적은 편이다.

     

     

     

    정면컷. 높이는 68.5cm. 적당한 크기이다. 구매한지 반년이 지났는데 아직 저 테이프를 안땟.. 1년 채워야지!

    왼쪽에 붙어있는건 사용법과 주의사항 알림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듀얼인버터. 에어컨은 LG이기 때문에 비슷한 원리인 제습기도 LG로 구매함.

     

     

    뒷모습. 선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게 되어있다. 구매 전 찾아 본 결과 이부분은 다른 브랜드의 제품도 마찬가지이다. 제습기가 다른 가전과 다르게 사용 시 자리 이동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배려한 것 같다.

    맨 위쪽 오른쪽 동그라미 부분에 박스에 동봉된 신발 말리는 키트나 호스를 연결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그 아래에는 향균 필터가 있는데 이부분을 한번씩 물로 씻어주면 제습 효과가 높아 진다고 한다.

     

     

     

    제습능력 16L.

     

     

    이동에 용이한 바퀴

     

     

     

     

    사용팁

     

    1. 나는 주로 옷방에서 세탁물 건조에 사용하는데 이때 방에 디퓨져나 화장품 등을 놓지 않는다. 제습기는 화장품인지 물기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2. 사용 후에는 꼭 환기한다.

    빨래 건조후에는 섬유유연제 등에서 나오는 냄새로 방에 매우 갑갑하다. 꼭 환기 해야한다.

     

    3. 물통이 가득차면 버릴때 조금 무겁다는 것을 인지한다.

     

    4. 물통에 차오르는 물은 깨끗하지 않고 물때가 끼기 쉽기 때문에 바로바로 버리고 통을 청결히 한다.

     

     

     

     

    맺음말

     

     제습기 구매 고민이신분은 꼭 구매하세요. 삶이 뽀송해집니다. 후회 없습니다.

     (가격정보 : 437100원에 구매. 여름철 제습기 구매 시즌에는 더 저렴할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Tistory.